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삼성 Flip 전자칠판에서 작성한 내용을 PC로 가져오기

728x90

삼성 Flip 전자칠판에서 작성한 내용을 PC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.

* PC와 전자칠판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.

 

PC설정

 

제어판 → 모든 제어판 항목 →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→ 고급 공유 설정

먼저 "네트워크에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공유 켜기" 를 설정해주세요.

만약 PC의 암호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"암호로 보호된 공유" 섹션의 "암호 보호 공유 끄기" 를 설정해주세요.

다음으로 원하는 위치에 새 폴더를 만든 뒤 폴더에서 우클릭 → 속성 → 공유 탭으로 이동합니다.

 

"공유(S)"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.

Everyone을 추가한 뒤 사용 권한 수준을 "읽기/쓰기" 로 변경해주세요.

 

 

 

Flip 설정

전자칠판 상단 메뉴에서 내보내기 → 네트워크 드라이브 탭에서 새로운 위치를 추가합니다.

아래와 같이 주소 란에  "//{PC의 IP주소}/{공유폴더 이름}" 을 넣어주세요.

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란에는 PC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넣어주세요.

 

작성한 내용 내보내기

 

이제 작성한 내용을 내보내기 할 차례입니다.

우측 상단 메뉴 → 내보내기 →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내보낼 PC를 선택합니다.

마지막으로 우측 상단의 "저장" 버튼을 터치하면 작성한 내용이 PC로 전송됩니다.

이제 PC로 돌아와서 공유폴더에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내보낸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iwb는 추후 전자칠판에서 다시 불러와 편집할 때 사용되는 파일이며, pdf파일은 작성한 내용이 이미지로 저장된 파일입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