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Word 문서 작업 도중 반복되는 행 삽입 / 행 삭제가 번거로워 단축키를 찾아봤는데 따로 설정되어 있지 않네요.
하지만, 커스텀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파일 - 옵션 메뉴로 들어옵니다.
리본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.
표 도구 | 레이아웃 탭을 클릭하여 TableInsertRowBelow에 단축키를 지정해 줍니다. (저는 Ctrl+1로 지정하였습니다.)
행을 삭제하는 명령인 TableDeleteRow에도 단축키를 지정해 줍니다. (저는 Ctrl+2로 지정하였습니다.)
행을 추가 및 삭제 할 위치에 커서를 두고 지정한 단축키를 눌러서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.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