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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결과 산출물로 컬럼 정의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.
DB가 이미 구축되어 있는 상황에서, 조금 더 편하게 문서작업을 하기 위해 공유합니다.
먼저 컬럼 정의서에 필요한 쿼리입니다.
SELECT TABLE_NAME, COLUMN_NAME,
CONCAT(DATA_TYPE,'(',IFNULL(CHARACTER_MAXIMUM_LENGTH,IFNULL(NUMERIC_PRECISION,'')),')') TYPE,
COLUMN_KEY, IS_NULLABLE
FROM INFORMATION_SCHEMA.COLUMNS
WHERE TABLE_SCHEMA IN ('DB이름')
ORDER BY TABLE_SCHEMA, TABLE_NAME, ORDINAL_POSITION;
위 쿼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결과를 기존 컬럼 정의서 양식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.
상황에 따라 엑셀의 부가기능이나 함수가 작업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여줍니다.
1) 데이터 -> 중복된 항목 제거
테이블마다 반복되는 중복된 컬럼이 필요 없다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.
2) 데이터 -> 텍스트 나누기
데이터타입과 데이터길이 입력란이 분리되어 있는경우 텍스트 나누기 기능을 사용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.
위 예제의 경우 int(10)과 같은 형태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'(' 기호를 통해 분리하면 됩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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